구글 애드센스 꿀팁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1분 만에 설정하는 방법

TIP 2021. 9. 2. 10: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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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애드센스자동광고설정방법”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승인받으신 분이라면 두 가지로 방식으로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데, 바로 수동 광고와 자동 광고 설정이다. 수동 광고가 귀찮거나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자동 광고를 통해서도 충분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일단 간단히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하는 방법

 

1. 구글 애드센스 코드 확인하기

 

기존에 사이트 등록을 하면서 코드를 삽입했다면 위 사항은 건너 띄어도 좋다. 하지만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스킨을 변경하는 실수를 범하거나 다른 코드를 입력하면서 애드센스 코드를 건드리게 되면 광고를 게재할 수 없다.

 

만약 광고 승인을 받기 전이거나, 또 다른 사이트를 추가하면서 코드 입력 방법을 참고한다면 도움이 될 것이다. 먼저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좌측 광고 카테고리에 현재 내가 승인을 받은 사이트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큰 제목 아래를 보면 '코드 가져오기'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HTML 코드가 생성된다.

 

“구글애드센스자동광고설정방법”
해당 코드를 '코드 복사'를 클릭하여 그대로 복사해준다.

 

해당 코드를 복사했다면 이제는 블로그 HTML 편집으로 들어가서 위 코드를 붙혀넣기 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워드프레스나 구글 블로그 사용할 줄 모르기에 티스토리 블로그 기준으로 설명하도록 한다. 먼저 티스토리 관리자 모드로 접속하고 아래 사진처럼 차례대로 이어나가면 된다.

 

 

 

“구글애드센스자동광고설정방법”“구글애드센스자동광고설정방법”
좌측 하단에 위치한 꾸미기 란은 자주 보게 될 카테고리니 익숙해져야 한다.

 

관리자 모드로 접속하여 좌측 하단에 있는 '스킨편집'을 클릭해주면 오른쪽과 같은 창이 나타나게 된다. 위 창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HTML 편집'을 클릭하면 해당 사이트에 관련된 HTML, CSS 코드들을 확인할 수 있다.

 

“구글애드센스자동광고설정방법”
처음에는 혼잡해보일 수 있지만, 익숙해지면 그래도 복잡하다.

 

편집을 클릭하게 되면 위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 네모칸으로 표시된 부분이 <head>, </head>가 있는 구간이다. 가장 처음에 나타나기 때문에 어렵게 찾을 필요는 없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스킨을 사용해도 해당 구간은 맨 처음에 위치해 있으니 당황하지 말고, 해당 스킨에서 찾아보길 바란다. 이제 복사한 코드를 삽입할 차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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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코드는 HTML에서 주석처럼 사용할 수 있는 코드니 기억하는 게 좋다.

 

복사한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코드를 <head> 아래 부분에 공간을 만들어서 붙여 넣기 해준 다음 주석을 달아준다. 주석을 달아두면 추후에 문제가 생기거나 변경할 부분이 생기면 찾기 쉽기 때문에 넣어주는 코드들에 항상 주석을 달아주는 습관을 들이자.

 

 

 

 

 

 

 

2. 자동광고 세부 설정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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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광고 설정으로 수익 비중이 달라진다.

 

구글 애드센스 메인 페이지에서 좌측 광고 ▶︎ 사이트 기준에서 하단에 보면 위에 표시된 연필 표시가 되어 있다. 클릭해주면 다양한 설정이 나오는데, 하나씩 짚어보도록 하겠다.

 

먼저 자동광고자동 광고 메뉴에서는 자동 광고를 실행 및 정지를 설정할 수 있는 구간이다. 자동 광고를 설정하기 위해선 꼭 위 표시를 확인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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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설정 구간이 보인다.

 

두 번째로 광고 형식 메뉴에서는 인페이지 광고, 일치하는 콘텐츠, 앵커 광고, 모바일 전면광고 설정이 나온다. 그리고 아래에는 자동 광고 수를 설정할 수 있는 구간이 있다. 간략하게 아래 설명이 되어 있지만, 한 번씩 살펴보겠다.

 

 

 

  • 인페이지 광고 : 포스팅 한 글 사이에 광고를 게재해주는 설정이다. 자동 광고 수 비중에 따라서 나타나는 광고 수가 달라진다.

 

  • 일치하는 콘텐츠 : 방문자 수가 어느 정도 발생하면 나타나는 광고 유형인데, 내가 작성한 글과 광고, 타 블로그 글들을 랜덤으로 모아서 보여주는 광고다. 광고 클릭률을 올릴 수 있는 좋은 광고 유형이다.

 

  • 앵커 광고 : 블로그를 접속하면 상단 또는 하단에서 쓱~ 하며 나타나는 광고를 말한다. 모바일에서는 은근히 거슬리는 광고로 유명하다. 광고 클릭율은 저조한 편으로 보고 있다. 더 넓은 화면 설정은 PC에서 표시되는 설정이다.

 

  • 모바일 전면광고 : 모바일에서 블로그 내에서 페이지를 넘어갈 때 발생하는 광고다. 아래 더 넓은 화면은 PC에서 적용되는 설정이니 취향에 따라 설정하면 된다.

 

  • 자동 광고 수 : 말 그대로 페이지 내에 표시되는 광고 수를 설정하는 구간이다. 좌측 화면에서 지금까지 내가 설정한 여러가지 사항들을 예시로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광고 비중을 좀 더 세밀하게 설정할 수 있다.

 

  • 페이지 제외 : 내가 작성한 글 중에서 광고가 나타나지 말아야 하는 글을 설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판매자라면 내 상품을 소개하는 포스팅에서는 광고를 제외하고, 기타 주제에 관해서는 광고를 게재하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다. 간편하게 페이지 URL만 입력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지금까지 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설정에 대해서 살펴봤다. 최근 자동 광고가 스마트해지면서 수익이 상승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다. 구글에서는 좀 더 개선된 자동 광고 코드를 제공함으로써 앞으로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다.

 

기존에는 원하는 위치에 넣을 수 있는 수동광고가 훨씬 수익면에서 좋다고 했는데, 앞으로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실험에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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